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청솔 관세법인, 한남대·건국대학생 현장실습 제공

청솔 관세법인은 우리나라 미래 무역인재를 대상으로 한 현장 실무견습 교육을 성료했다.

 

이달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현장교육에는 한남대 무역학과 및 건국대 대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에앞서 청솔 관세법인은 지난 2010년부터 동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1년에 2회 이상 실무견습 프로그램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인천공항세관 및 보세장치장 현장 방문으로 시작된 올해 2차 견습교육에서는 평소 책으로만 봐왔던 세관의 곳곳을 실제로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현장 방문에 이어 학생들에게는 관세사무소에서 수행하는 통관대행 및 심사업무 등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도 제공돼 △수출입통관 및 관세환급 △신고서 작성실무 △AEO 인증제도 및 FTA 원산지 실무 등을 직접 체험했다.

 

교육 종료 후에는 참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료증도 수여됐으며,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현장방문을 포함한 우수한 강의를 받아 좋았다”며,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개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돼 향후 앞으로 취업과정에서도 경쟁력을 쌓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청솔 관세법인은 서울 본사를 비롯해 부산, 울산, 김포, 대구, 인천항, 인천공항지사를 두고 있으며, 기업들이 겪는 해외 관세, 통관, FTA 등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권역별로 글로벌 네트워크(16개국, 32개 파트너)를 구축해 서비스를 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