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사)TIPA, 2016년 정기총회서 정남기 회장 연임

정 회장, 협회 회원사 지식재산권 보호 더욱 강화

(사)무역관련지식재산권보호협회(회장·정남기,이하 TIPA)는 24일 한국관세사회관 회의실에서 지식재산권자 및 통관인증업체 회원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 날 총회는 회장 및 이사 선임, 정관 및 내부규정 개정, 2015년도 결산 및 2016년도 예산, 16년도 업무계획 등의 안건을 확정한 후, 지난해 주요 업무실적을 보고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협회는 특히 이날 총회 의결을 통해 정남기 회장의 회장직 연임을 의결했으며, 윤승혁 前 용당세관장을 협회 상임임원(전무)으로 선임했다.

 

정남기 회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불황형 흑자가 발생하고 개성공단 가공 중단 등 어려운 여건이 지속되고 있다”며 “이러한 가운데 지식재산권이 국가와 기업의 핵심 자산 중 하나로 대두되고 있고, TIPA 또한 만 10주년을 맞아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도약의 기로에 서 있다”고 대외환경을 진단했다.

 

이어 “협회는 기존의 지재권 보호 업무와 더불어 온·오프라인에서의 지식재산권 조사 및 현장심사 실시 및 지식재산권 보호 쇼핑몰·알람몰 육성 지원, 법적 권한이 있는 지재권권리자 및 법적대리인의 정확한 감정서에 기반한 위조 의심업체의 조사 및 단속 등 위조품으로부터의 권리자 및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통관단계에서의 지식재산이 더욱 가치 있고 존중받는 권리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정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