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정가현장

[수영서]'민생지원 소통추진단' 위촉식

수영세무서(서장·나성길)는 지난 11일 5층 회의실에서 ‘민생지원 소통추진단’ 위촉식과 함께 소통추진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된 수영서 민생지원 소통추진단은 외부위원으로 나눔세무사 5명, 소상공인 지원단체 관계자 7명 등 12명과 내부위원으로 소관과장 7명 등 총 19명으로 구성됐다.

 

소상공인 지원단체 관계자들은 강현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동부센터장, 김석준 부산신용보증재단 남부산지점장, 이충우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영구 지부장, 신강원 경성대학교 산학협력단장, 제우성 경성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김덕술 동명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 서용철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등 총 7명이다.

 

나성길 수영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현장방문 등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소상공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집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소통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소통추진단 위원들도 “영세자영업자의 의견을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수집하고 전달해 실질적인 세정지원 방안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위촉식에 이어 개최된 소통추진단 회의에서는 현장방문간담회 등을 통해 수집된 자영업자들의 건의사항인 직원 인건비 신고 누락시의 가산세 부과문제, 농·어민으로부터 직접 농·수산물 구입시 일반과세 음식업자에게도 의제매입세액공제 확대 등에 대한 열띤 논의가 있었다.

 

앞으로도 수영서는 소통추진단 회의 및 현장방문 등을 통해 소상공인 등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세정지원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