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구광회 대구세무사회장 "세무사 권익보호위원회 설치하겠다"

대구세무사회, 첫 확대임원회의 개최
25대 집행부 구성 완료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구광회)는 지난 26일 회의실에서 첫 확대임원회의를 개최, 집행부에 임명장을 수여하고 본격적인 회무에 들어갔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확대임원회의는 원경희 세무사회장, 장운길·고은경 본회 부회장, 대구세무사회 회장단, 상임이사, 이사, 각 분야 위원장, 지역세무사회장 및 간사, 친목회 임원, 고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견례 형식으로 진행됐다. 

 

구광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쁘신 와중에도 이렇게 많이 참석해 주신 임원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소통과 화합'으로 늘 회원들과 함께 하는 대구지방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세무사 권익보호위원회'를 설치해 회원의 고충 해결과 권익 향상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2년간 저와 함께 대구지방세무사회의 발전을 위해 힘껏 노력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확대임원회의 이후 대구세무사회는  원경희 31대 한국세무사회장 주재로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원 회장은 "현재 우리 세무사 업계는 헌법불합치 판결에 따른 세무사법 개정 등 많은 어려운 문제들이 산재해 있으므로 저와 회원 모두가 힘을 합쳐 반드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요청했다. 

 

또한 지방회 활성화를 위한 충분한 예산지원과 대구지방회관 지하1층 활용방안에 대한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