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세정가현장

[강서서]장애인 시설서 사회봉사 활동

음성 꽃동네 이어, 관내 샬롬의 집 방문 실생활 체험

강서세무서가 충북 음성 꽃동네 봉사활동에 이어 관내 장애인 생활시설 샬롬의 집에서 저녁식사 제공과 화장실 청소 등 실 생활체험을 하며 사회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동서의 이같은 불우 장애인 시설에 대한 봉사활동은 매월 2차례에 걸쳐 서장 이하 전직원이 직접 참여해 정성껏 모은 성금과 따뜻한 사랑을 몸소 전달하는 참 사랑 실천의 봉사활동이어서 훈훈한 감정과 이웃사랑이 듬뿍 담긴다.

 

지난주 강서세무서(서장. 조춘연)에 따르면 사회 봉사활동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강서세무서 사회봉사단’을 지난 달 30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그 첫 행사로 동서는 지난 5월8일 어버이날을 맞아 퇴근시간 이후 강서구 관내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인 샬롬의 집을 방문하고 봉사활동을 본격화 했다.

 

이 날 강서 사회봉사단은 ▶저녁식사준비 ▶식기세척 ▶화장실 청소 ▶장애인 머리감기기 ▶주변 청소 등 약 2시간여 동안 알찬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따뜻한 사랑을 실천했다.

 

특히 이 날 봉사활동에서 조춘연 강서서장은 직접 화장실 청소를 담당하는 솔선수범이 자세를 보여줘 직원들로부터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박수를 받았다.

 

강서 사회봉사단은 매월 이 곳 샬롬의 집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하기로 하고 기부금품도 전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강서 사회봉사단은 농촌일손돕기, 지역환경보호 활동, 세무대리인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소규모 영세사업자 등에 대해서도 세정컨설팅을 추진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한편 이 번 샬롬의 집 사회봉사활동에는 조춘연 서장을 비롯, 조봉연 법인세과장, 변기영 부가세과장, 김진우 납세자보호담당관 등과 박송근, 곽양숙, 전동근, 박영숙, 천진해, 정선영, 이영우, 구미선, 곽희원, 황태영, 정규호, 김종관 조사관 등이 참석해 따뜻한 사랑을 몸소 실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