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1.19. (화)

기타

행안부, 우수 여성인재 추천받아 국가인재DB 등록

등록자료는 공직후보자 인재풀로 활용

행정안전부가 여성 인재 발굴을 위해 여성 인재들의 자천 및 추천을 받아 공직후보자 인재풀인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한다.

 

행안부는 15일 새 정부의 양성평등 인사정책을 적극 지원하고 국정의 한 축으로서 우수한 여성인재가 주요 정책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여성인재 발굴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성 인재 발굴대상은 각 부처 및 지방자치단체의 자문위원 등 각종 위원회 위원, 주요 여성단체 임원, 교수, 언론인, 기업인 등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여성들이다.

 

발굴된 여성인재들의 인물정보는 공직후보자 인재풀인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에 등록돼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의 주요직위 인선시 적극 활용된다.

 

여성인재 발굴 방법은 본인 또는 지인이 추천하면 된다.

 

본인 또는 지인이 추천을 하고자 할 경우, 국가인재DB 사이트(hrdb.mopas.go.kr)에 접속해 본인이 직접 등록 또는 추천하거나, 등록서(추천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행안부에 제출(e-mail 또는 문서)하면 된다.

 

대학교수 등 학술인의 경우, 한국학술진흥재단(http://www.krf.or.kr)의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에 접속한 후 '기본정보' 탭을 선택하여 '타 기관 정보제공' 항목에서 '국가기관'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행안부는 여성인재 발굴 확대를 위해 여성인재DB 구축을 검토중인 지방자치단체 산하 여성 유관 공공기관과도 DB구축과 관련된 노하우 전수, 여성인재 발굴 및 인물정보 공동이용 등을 추진하고, 국가인재DB와 연계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