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B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7월 1(수)일 완도군청 2층 상황실에서 완도군(군수. 김종식)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개발사업 및 녹색성장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KJB광주은행은 완도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관내 개발사업에 대해 금융 제공과 더불어 '저탄소 녹색성장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등을 제공하고, 완도군은 투자유치기업에 관한 지원에 적극 협조하게 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광주은행 지역개발금융팀 위재호 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우량 중소기업 지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 바, 지방자치단체와 협약 및 협조를 통해 지역 내 성장 유망한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며, 전남지역 녹색성장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 녹색성장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후 송기진 광주은행장은 수산물 가공업체인 ㈜청해진 수산(대표. 이인환)과 ㈜홍익산업(대표. 최준홍)을 방문해 김, 미역 가공공장을 둘러보고 업체들을 격려했다.
최근 완도 청산도가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로 지정됨에 따라 완도군이 대표적인 슬로시티 지역으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송기진 은행장과 광주은행 임직원 40여 명은 지난 4월 제1회 세계 슬로우걷기 축제가 열린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 일원을 걸으면서, 바쁜 은행원의 일상 속에서 '휴식과 여유'의 의미를 되새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