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세정가현장

[대구청] 하종화 청장 '부드러운 리더십' 부각

하종화 대구청장이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조직을 하나로 묶으면서 조화롭게 지방청을 운영해 나가고 있어서 직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예사롭지 않는 그의 행보는 청장 부임 후 무엇보다 효율적으로 조직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직원들의 화합과 원활한 소통만이 우선이라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하 청장 자신이 직접 실천에 옮기면서 지방청 내 각종 동호회를 더욱 활성화시키는 한편 각종 행사에 빠짐없이 참석해 직원들과 호흡을 같이 해나가고 있다고 직원들이 전하고 있다.

 

실제로 하종화 청장은 지난 3월 지방청 내 많은 직원들과 함께 대구 팔공산에 위치한 북지장사까지 왕복4Km를 걸으면서 바르게 걷기대회를 열어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앞장섰는가 하면 대구청 내 테니스 탁구 등 각종 동호인들의 모임행사에도 빠짐없이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이들과 어울려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이다.

 

특히 하종화 청장은 올해 춘계체육기간을 맞아 과거와는 달리 국, 과별로 개최해오던 행사를 전 직원들이 다함께 참여하는 대회로 만들어 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직원화합을 다졌으며 또 행사 프로그램을 직접 짜는 등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행사를 주선했다.

 

뿐 만 아니라 하 청장은 지방청 내 직원들의 생일을 일일이 챙기면서 생일을 맞은 직원들에게는 책을 선물하는 등으로 조직의 화합과 직원들의 사기진작 나아가 신명나는 직장 분위기을 위해 온갖 정성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