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삼일회계법인 '법인세 조정과 신고 실무' 도서 발간

2015년도의 마지막이 코앞에 다가왔다. 연말은 각 기업들의 재경실무자와 회계세무사무소의 세무신고 담당자들이 2015년의 법인세 신고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시기이다. 2016년 3월로 다가온 법인세 신고ㆍ납부기간을 맞이하여 관계자들의 철저한 대비가 가능한 책인 ‘법인세 조정과 신고실무’가 출간되어 이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리나라 최고규모의 회계법인인 삼일회계법인이 매년 집필하여 세무, 회계관련 국내 대표 서비스 기업인 삼일인포마인이 발간하고 있는 법인세 신고를 대비한 절세(節稅) 지침서 '2016년 신고대비 법인세 조정과 신고 실무(삼일인포마인, 정가 95,000원)’의 최신판은 2015년 사업연도에 적용되는 법인세 개정내용을 완벽하게 반영하였다.

 

형식면에서 △ 복잡한 내용을 도표화하여 법인세 조정과 신고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세무ㆍ회계담당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체계적으로 세분화된 목차 설계를 통해 각 주제별 해설 내용에 더욱 신속하게 접근 가능하며, △ 소목차 단위별로 개정세법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전진배치하여 쉽고 빠르게 개정세법 내용의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여기에 △ 완벽한 세무조정을 위한 세무조정 Checklist를 각 주제별로 수록하여 세무조정항목을 놓치지 않도록 하였다.

 

내용면에서 실무에 조금 더 다가가고자 하였다. △ 풍부한 실무사례와 엄선한 예규판례를 통한 입체적 해설과 △ K-IFRSㆍ일반기업회계기준 관련 세법 규정 상세 비교를 통해 흔히 어렵다고 느끼는 세법과 세무조정실무간의 차이를 줄이고자 하였다. 또한, 실무서로만 그치지 않고 내용에 깊이를 더하고자, △ 2015 사업연도에 본격 적용될 기업의 미환류 소득에 대한 법인세의 심화해설 △ 합병•분할•현물출자 등 기업구조조정 세제 △ 파생상품•주식매수선택권 등의 특수분야 회계•세무 분석을 심도있게 다루어 고부가가치 주제를 알기 쉽게 심층적으로 해설하였다.

 

세무조정에 필요한 필수 서식인 세무조정마법사(법인세자동계산 프로그램)는 해당 프로그램을 담은CD를 책에 첨부하여 무료로 제공하였으나, 연초 개정된 서식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점 및 분실등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삼일아이닷컴(www.samili.com)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