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0. (금)

뉴스

행자부, 달동네 백사마을에 ‘연탄 나눔 봉사활동’ 실시

매월 급여에서 기부하는 ‘행복드림기금’ 연탄 구입

행정자치부는 23일 서울 마지막 달동네 노원구 중계로 백사마을 주택가에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12월 봉사활동에 이어, 봉사활동에 동참한 정종섭 장관은 행정자치부 직원들로 구성된 행복드림봉사단 40여명과 함께 3시간 넘게 손수레와 지게를 이용해, 연탄 2천장과 쌀 50포 등을 독거노인.조손가정 등에 직접 배달했다.

 

특히, 정종섭 장관은 12월분 개인 급여에서 연탄 3천330장을 구입해 백사마을 주민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해달라며 서울연탄은행에 기부했다.

 

이날 봉사를 마친 정종섭 장관은 “힘은 들었지만 직원들과 함께 땀을 흘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돼 감사하다” 라고 소감을 밝히며 “우리 사회에 작은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곳은 없는지 살펴보고, 이러한 작은 나눔.봉사활동이 사회 각계각층으로 널리 퍼져나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고, 모든 국민이 따뜻하고 행복한 대한민국이 실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자부는 행복드림봉사기금을 재원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행복드림봉사단을 매월 쪽방촌, 노인복지시설, 중증장애인시설, 아동양육생활시설 등에 파견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형편이 어려운 다문화가정 심장병 어린이 수술비 지원, 소년소녀가장 장학금 지원, 저소득 UN참전국 참전용사 후선 장학금 지원, 낙도.오지지역 초등학교에 사랑의 도서 등을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