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3.02.02. (목)

세정가현장

조정목 대구국세청장 "지역경제 회복 위해 지속적 세정지원"

조정목 대구지방국세청장은 지난 24일 포항상공회의소를 찾아 지역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세정 관련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세정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28일 대구청에 따르면 조 대구청장은 포항상의 회의실에서 포항지역 상공인들과 현장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조정목 청장, 공창석 포항세무서장을 비롯한 국세청 간부들과 문충도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등 포항지역 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조정목 청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에 기여해 온 상공인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지역 경제가 회복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도록 올해에도 세정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국세행정 운영방안과 가업승계 지원제도 등 기업에 도움되는 세무정보에 대해 직접 설명했다.

 

문충도 상의 회장은 "오늘 이 자리가 지역기업들의 세무애로 해소와 기업 경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고 포항지역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포항지역 기업인들은 경기침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에 대한 적극적인 세정지원과 모범납세자 포상기업 확대 요청 등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건의사항을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을 이어 나갔다.

 

대구청은 앞으로 지역기업인들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의 기회를 자주 갖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세정운영을 통해 어려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