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4. (수)

세정가현장

강민수 서울국세청장 "여성기업인 세금 걱정 없이 경영 집중토록 세정 운영"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초청 간담회서 밝혀

‘세액공제감면⋅가업승계’ 현장 세무컨설팅도 실시

여성기업인들 “현장 컨설팅, 유익하고 만족스럽다”

 

 

 

강민수 서울지방국세청장은 여성경제인 간담회에서 “여성경제인이 세금문제에 대한 걱정 없이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공정하고 상식에 맞는 세정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강민수 서울청장은 8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진행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서울지회 초청 간담회에 참석해 여성 기업인 2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우리 경제의 핵심 동력으로 성장하고 있는 여성경제인의 세무상 어려움을 청취하고 맞춤형 세정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민수 서울청장은 최근 대내외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성실납세로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여성경제인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또 서울청이 중소기업 등에게 지원하고 있는 납부기한 연장, 환급금 조기지급, 세무조사 부담 완화, 세액공제⋅감면제도 컨설팅, 가업승계제도 컨설팅 등을 소개하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여성경제인들의 관심이 큰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와 ‘중소・중견기업 경영자를 위한 가업승계 지원 제도’에 대한 설명과 ‘여성 CEO가 알고 있으면 유용할 생활 속 세금상식’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

 

이웅경 서울지회장은 “여성기업 육성과 여성의 경제활동 확대는 우리나라 경제성장과 일자리 창출 등 주요 문제 해결의 중요한 열쇠”라고 강조하면서 “여성기업의 창업과 더 큰 성장을 세정측면에서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서울청은 이날 간담회에 앞서 희망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현장 세무컨설팅도 실시했다.

 

세무컨설팅은 기업인들이 어려워하는 세액공제・감면제도와 최대 관심사인 가업승계 요건에 대한 1:1 맞춤형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현장에서 세액공제・감면 컨설팅을 받은 A기업 대표는 “직원 고용을 늘리는 경우 세제혜택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는데, 컨설팅을 통해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받아 아주 유익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 1:1 맞춤형 가업승계 컨설팅을 받은 B기업 대표는 “서울청 전담직원이 직접 가업승계 요건을 진단하고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해 줘 절세방안은 물론이고 세무 불확실성도 해소할 수 있었다“고 했다.

 

간담회 말미 강민수 서울청장은 “세무상 애로사항은 신속히 개선하고, 필요한 경우 제도적으로 보완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가 세정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