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2.05. (목)

내국세

김창기 국세청장, 전국 모범납세자 1천60명에 축하 서신

국세청, 58회 납세자의 날 맞아 성실납세 감사행사 실시

지방청·세무서, 모범납세자·세정협조자 표창장 전수…방문객 감사 이벤트

 

국세청이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모범납세자 1천60명에게 국세청장 명의 축하서신과 누리집용 모범납세자 상징 이미지를 보내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국세청은 특히 모범납세자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국세청과 지방청 및 일선세무서 누리집에 모범납세자 명단과 사진, 공적내용 등을 게시하는 등 성실납세 의식을 고취한다.

 

 

이외에도 전국 각 지방청과 세무서에서는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에게 표창장을 전수하는 기념행사와 방문객 감사 이벤트를 여는 한편, 각 세무서 현관에는 모범납세자 공적을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하고 성실납세 감사 포스터와 현수막을 게시해 수상을 축하한다.

 

국세청이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국민의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하고, 성실납세에 동참한 국민 모두가 자긍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전개한다.

 

김창기 국세청장은 4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된 제58회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성실납세와 세정협조 등을 통해 국가재정에 기여한 공로로 훈·포장 등을 수상한 모범납세자와 세정협조자, 고액 납세의 탈 수여 기업를 축하했다.

 

모범납세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국세청·지방청·세무서 별로 기념행사와 이벤트를 여는 한편, 세금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납세자의 날이 있는 3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소통행사도 전개된다.

 

3월3일을 유쾌한 댄스로 표현한 국세청 유튜브 ‘3.3 댄스챌리지’, 누리집 블로그·페이스북 등 방문자를 위한 ‘초성퀴즈’, ‘국세청에 바란다 댓글 작성’ 등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가 열리며, KBS 열린음악회 방청과 세금을 주제로 한 국립조세박물관 특별전 개관 등 모범납세자와 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프라인 문화행사도 실시된다.

 

또한 미래 납세자인 청소년이 창작문예활동을 통해 세금에 대한 관심과 중요성을 되새기는 전국 청소년 세금작품공모전이 4일부터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된다. 우수 작품을 제출한 72명에게는 국세청장상 등이 수여된다.

 

이와 함께 올해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배우 강하늘(본명 김하늘)과 신혜선 씨를 국세청 홍보대사로 위촉해 성실납세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함께 할 계획이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재정에 기여한 모범납세자가 사회적으로 존경받을 수 있도록 성숙한 납세문화를 조성하고, 성실납세에 동참한 국민을 적극 지원하는 따뜻한 세정을 구현하도록 노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