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8. (일)

세정가현장

"성실납세 감사합니다" 전국세관 곳곳 '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전국 세관 곳곳에서 성실납세로 국가재정 확보에 기여하고 관세행정에 협조해 준 납세자들에 감사를 전하는 기념행사가 열렸다.

 

 

■평택세관, 세정협조자·우수공무원에 표창 수여

평택직할세관(세관장·양승혁)은 지난 4일 제58회 납세자의날 기념식에서 세정협조자로 선정된 이경우 휘슬러코리아㈜ 대표에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건전한 납세문화 조성과 세수 증대에 기여한 공로로 이미옥 심사과 관세행정관이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우수공무원 3명에 대해서도 표창을 수여했다.

 

양승혁 세관장은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해주신 국민과 수출입업체에 감사드리며, 올해도 안정적인 세수 확보로 국가재정을 튼튼히 하고, 기업 친화적 납세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평택세관은 청사 1층 로비와 게시판에 세정협조자 수상자 사진과 홍보자료를 게시해 성실납세에 감사를 표하고 세정협조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나갈 계획이다.

 

■천안세관, 3~9일 '세금을 아는 주간' 지정

 

천안세관(세관장·김재식)은 같은 날 관세행정에 적극 협력한 세정협조자와 세정발전에 기여한 우수공무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나리 한화토탈에너지스㈜ 관세팀장은 효율적인 납세 프로세스 관리 및 적극적인 세정협조로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받았고, 이현정 행정관은 적극적인 세정지원 및 세수 확보 등 공로로 관세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천안세관은 이달 3~9일을 ‘세금을 아는 주간’으로 지정, 세관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의 성실납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납세자의 날을 기념할 예정이다.

 

김재식 세관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성실납세로 국가 재정에 기여해 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세정지원활동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세관, 세정협조자 2명에 표창장 전수

안산세관(세관장·박진희)은 제58회 납세자의 날과 개청 39주년 기념일을 맞아 세정협조자 및 우수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표창장을 전수했다.

 

세정협조자로는 온세미컨덕터코리아㈜ 최종대 부장과 ㈜크래프트하인즈코리아 조은혜 팀장이 이 각각 관세청장 표창과 인천세관장 표창을 수상했다.

 

박진희 세관장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직원들과 관세행정에 협조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올해도 성실납세풍토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어 불확실한 무역환경이지만 수출입기업 지원 강화를 통해 경제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불법·부정무역을 차단해 국민생활 안전을 확보하는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