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7.05. (토)

세정가현장

[서부산서] 마라톤 대회서 발로 뛰는 세정 홍보

현금영수증제도 홍보와 함께 건강유지도 함께

 

서부산세무서(서장ㆍ박장호) 직원들과 가족들이 함께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열린 ‘2007부산하프마라톤대회’에 참가해 현금영수증 길거리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서부산서는 현금영수증제도의 지속적인 홍보활동으로 상당부분 제도 정착에 성공해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카드사용을 생활화하고 있으나 일부 국민들의 인식부족으로 현금영수증제도가 정착되지 못하고 있는 점을 감안, 각계 시민층이 참여하는 ‘2007부산하프마라톤대회’를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선 것이다.

 

이날 부산하프마라톤 행사장에 일일세무상담센터를 마련, 홍보 플래카드를 설치하고 현금영수증 카드 사용방법, 세제혜택 및 각종 세금문제 등에 대해 상담과 함께 리플릿을 배부했다.

 

부산하프마라톤 대회에는 부산시민 및 전국 각지에서 몰려온 마라톤 동호인 등 1만여 명이 참여해 학생과 주부 등 다양한 현금소비층을 대상으로 현금 영수증제도 홍보에 좋은 기회가 됐다.

 

이날 부산청 마라톤 동호회원 54명이 함께 참가해 ‘현금영수증 꼭 챙기세요’라는 홍보문안을 등에 부착하고 참여해 마라톤 참가자들로부터 자연스러운 관심을 이끌어 냈다.

 

서부산세무서 박장호 서장은 “세정홍보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앞으로도 각종 축제나 대규모 지역행사에 적극 참여하여 현금영수증 정착에 힘쓰고, 시민들에게 다가가 홍보하고 봉사하는 세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