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사장 배호원)은 2일, 홈페이지(www.samsungfn.com)을 통해 다양한 펀드를 동영상으로 설명해주는 ‘미디어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동사의 미디어 서비스는 펀드매니저가 직접 출연해 펀드개요, 특징, 운용전략 등을 소개하고 상품매매도 원스탑으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디어 서비스’를 통해 동영상 설명이 제공되는 펀드는 국내펀드 7종 해외펀드 13종 등 총 20종류로, ‘삼성 당신을 위한 리서치펀드',‘봉쥬르 유럽배당 펀드’ 등 현재 판매중인 대표적인 펀드들이 모두 서비스된다.
홈페이지 금융상품Mall에 있는 ‘상품VOD’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상품제안서 등 문서로 된 투자설명서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좀더 쉽고 자세하게 펀드매니저가 직접 프리젠테이션 하는 방식의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자산관리 및 주식 펀드 등 다양한 주제별로 동영상 강의를 통해 투자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아카데미 동영상’ 서비스도 함께 오픈한다.
우승택 자산클리닉센터장의 ‘투자이야기’, HTS등 ‘시스템 교육’등 총 세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삼성증권 고객이 아니어도 홈페이지 회원 가입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