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경제/기업

주택금융 정보 한눈에…'안심住Money' 앱 출시

금융위원회와 한국주택금융공사는 국민의 합리적이고 편리한 주택금융 이용을 지원하기 위한 '안심住Money' 앱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안심住Money 앱은 별도의 가입 절차없이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분할상환시 이자절감액 계산, 소득수준 등에 적합한 대출규모 등의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앱의 주요 메뉴는 ▷주머니 소식 ▷계산기 ▷내 주머니 ▷친구 주머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머니 소식 메뉴를 통해서는 가계부채 구조개선 정책 소개, 고정금리·분할상환 대출유형의 특성 및 장점, 이벤트 당첨 확인 등이 가능하다.

 

▷계산기 메뉴에서는 대출조건별 이자상환액, 상환방식에 따른 이자부담 차이, 연령·소득수준에 의한 미래소득, 주택·자동차 유지비용 등을 계산할 수 있다.

 

▷내 주머니 메뉴에서는 소득 수준 등을 고려한 권장 대출규모, 이용조건에 맞는 대출추천 시뮬레이션, 원리금 부담액 및 세제혜택 등이 확인 가능하다.

 

▷친구 주머니 메뉴에서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대출상품과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및 최근 금리정보 제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금융위는 "고객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택금융 관련 정보에 언제 어디서나 손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분할상환 구조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고, 가장 합리적인 대출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분할상환 위주로 가계부채의 질적 구조개선을 추진하는 정책방향에 부합해, 대출은 처음부터 조금씩 원리금을 갚아 나가야 한다는 인식을 확산시키겠다"고 덧붙였다.

 

한국주택공사는 안심住Money 앱의 홍보와 보급을 확대하기 위한 이벤트로 매주 1,50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을 제공하고 앱 관련 SNS 이모티콘을 제작·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앱을 이용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대출시 사용 가능한 금리할인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심住Money 앱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www.hf.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