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1.09.18.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인천세무사회, 제2대 집행부 구성 완료…총무-김성주, 연수-송재원

김명진 회장 "회원 권익 최우선…한단계 더 도약"

원경희 세무사회장 "세무사법 개정안 국회 통과 인천 임원진 협조" 당부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김명진)는 지난 28일 회의실에서 첫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2년간 지방회를 이끌 이사와 정화위원장, 각 지역세무사회장을 선임했다.

 

또 총무⋅연수⋅연구⋅업무⋅홍보⋅국제 등 6명의 상임이사와 각 위원회 활동을 주관할 위원장을 임명하는 등 제2대 집행부 인선을 모두 마쳤다.

 

연구이사에는 윤현자 세무사, 업무이사에는 구현근 세무사, 업무정화조사위원장에는 이기진 세무사를 임명했다.

 

 

김명진 회장은 첫 확대임원회 인사말을 통해 “정기총회 이후 회직자 공개모집과 각계각층의 추천인 중에서 회원을 위해 봉사해 줄 회직자를 선임하느라 바쁘게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새로운 집행부가 출범하기 때문에 새 술은 새 부대에 담는 마음으로 회직자 구성에 많은 고심을 했지만, 전임 이금주 회장과 같이 했던 임원들의 경우 특별한 봉사정신으로 인천지방회 초석을 다져주신 훌륭한 분들이기 때문에 일일이 부탁을 드려 대부분 유임됐다”고 회직자 구성 배경을 설명했다.

 

김 회장은 “세무사계의 최대 현안인 변호사에게 기장대리와 성실신고확인업무를 제외하는 세무사법 개정안이 우여곡절 끝에 지난 7월16일 기재위를 통과했으나 아쉽게 7월22일 법사위 논의 끝에 계류됐다”며 “8월 국회 임시회가 시작되면 본회를 적극 지원해 반드시 통과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임원들의 솔선수범을 강조했다.

 

김 회장은 “임원들과 함께 회원의 권익을 최우선에 두고 초대 집행부가 이뤄 놓은 반석 위에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인천지방세무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성원과 지지를 당부했다.

 

 

외부행사 일정으로 인천지방회 첫 확대임원회에 참석하지 못한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앞으로 열과 성의를 다해 회원의 권익신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지지해 주신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추진업무를 반드시 이뤄내 국민들로부터 인정받고 존중받는 세무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축하 메시지를 유선으로 전했다.

 

원경희 회장은 “기재위를 통과한 세무사법 개정안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어렵게 7월22일 법사위에 상정시켰으나 일부 국회의원의 반대로 처리되지 못했다”며 아쉬운 마음을 전하고, “다행히 법사위 2소위로 회부되지 않고 전체회의에 계류돼 있는 상태다. 법사위를 통과하고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인천 회장을 비롯해 임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이날 확대임원회의에서는 이사, 정화위원장, 지역세무사회장에 대한 선임장을 수여한 후, ▷상무이사 임명동의안 ▷각 위원장 임명동의안 ▷고문 위촉안 ▷2021년 회직자 워크숍 및 추계회원세미나 개최 등의 안건을 심의 의결했다.

 

확대임원회의에는 김명진 회장을 비롯해 최병곤⋅오형철 부회장과 상임이사, 이사, 지역세무사회장,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제2대 회직자 명단]

 

회장단

회직명

 

회장

김명진

부회장

최병곤

부회장

오형철

 

 

상무이사

회직명

 

회직명

성 명

총무이사

김성주

연수이사

송재원

연구이사

윤현자

업무이사

구현근

홍보이사

박종렬

국제이사

강갑영

 

이사

성 명

성 명

성 명

김석동

송재원

윤현자

이명주

박종렬

강갑영

구현근

옥승찬

허덕무

김성주

조영문

권오항

배성효

 

 

 

업무정화조사위원장 이기진

세무조정 및 성실신고감리위원장 홍석일

 

위원회 위원장(6)

위원회

 

위원회

성 명

자문위원장

임정완

연수교육위원장

이경희

청년세무사위원장

김광래

조세제도연구위원장

이은선

홍보상담위원장

이윤환

국제협력위원장

채지원

 

지역세무사회장(14)

지역회

 

지역회

성명

인천

양기인(신임)

북인천

김희규(신임)

서인천

김한수(유임)

남인천

조명석(신임)

연수

주영진(유임)

김포

김규헌(유임)

부천

이기진(신임)

남부천

8월 선출

의정부

장진기(신임)

포천

윤영복(유임)

고양

공순권(신임)

동고양

장창민(유임)

파주

김성주(신임)

광명

노기원(신임)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