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9. (금)

경제/기업

S-OIL, 한국광고학회 주관 ‘올해의 브랜드 상’ 수상

S-OIL은 한국광고학회에서 주관하는 '2021년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S-OIL은 일관된 광고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고객만족을 강화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의 브랜드상은 한국광고학회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올린 기업이나 브랜드를 선정하는 상이다.


S-OIL은 공익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셜캠페인, 제휴 시너지를 위한 콜라보레이션 및 구매 촉진을 위한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CM송과 부캐 ‘구도일’을 활용한 광고 뿐만 아니라 레트로 감성의 바이럴 영상과 SNS 이벤트를 통해 20~30 세대와 소통을 강화했다. 

 

S-OIL은 디지털 트렌드에 맞춰 기름 주문·결제, 판매·재고관리,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 플랫폼인 모바일 APP(구도일Zone)을 개발했다. 구도일Zone은 올해 시범 운영을 거쳐 내년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2천500여개 주유소·충전소와 멤버십 회원을 기반으로 브랜드 캠페인, 카드 마케팅, 프로모션, 주유소 경쟁력 강화 및 유대관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구매 단계에 맞는 통합적 마케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유소 이미지 강화를 위해 그린 디자인, 재활용 가능 소재와 LED조명을 채택한 친환경 컨셉 주유소 표시로 교체도 진행하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차별화가 어려운 석유시장에서 끊임없는 혁신을 무기로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받았다"며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