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3. (월)

관세

김장철 앞두고 무·고춧가루·마늘 수입가격 상승

관세청, 10월 농축수산물 수입가격 공개

58개 품목 전월 대비 하락25개 품목은 상승

라면 등 생활물가 밀접 7개 품목도 추가 공개

 

김장철을 앞둔 10월을 맞아 주요 김장 재료 가운데 식용 소금 수입가격은 하락한 반면, 무·고춧가루·마늘 등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청이 10일 발표한 농축수산물 86개 품목의 수입가격<잠정치>에 따르면, 58개 품목은 전월대비 하락했으며, 25개 품목은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농산물 34개 품목 가운데 곡물과 견과류를 중심으로 수입가격이 하락했으며, 전체적으로 10개 품목은 상승하고 22개 품목은 하락했다.

 

축산물 8개 품목 가운데 1개 품목은 상승한 가운데 나머지 7개 품목은 모두 하락했다. 특히 닭다리를 제외한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 품목은 모두 하락했다.

 

수산물 26개 품목 가운데선 6개 품목이 상승하고, 19개 품목이 하락했으며, 신선 수산물을 중심으로 하락폭이 이어졌다.

 

한편 이번 달부터는 장바구니 물가 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공개하던 79개 품목 외에 라면 등 생활물가 밀접품목 7개의 수입가격을 추가 공개된 가운데, 신규 추가 품목 가운데 라면·식용소금·팜유는 전년 동월 대비 하락한 반면, 우유·비식용 소금·올리브유·토마토소스는 상승했다.

 

농축수산물 수입가격은 매월 잠정치월초와 확정치월말가가 공개되며,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 누리집(https://tradedata.go.kr)에 게시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