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광주지방세무사회, 일본 사국세리사회와 제12회 국제교류 간담회 개최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서하진)가 일본 시코쿠(사국)세리사회 초청으로 일본을 방문, 간담회를 갖고 양국간 상호의견을 교환했다.

 

 

 지난 17일 일본 나루토 그랜드빌딩 10층에서 서하진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장을 비롯 카지 히사시 일본 시코쿠세리사회 회장 등 兩會 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제발표에 이어 토론으로 상호 관심있는 정보와 의견을 교환했다.

 

 서하진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2년전 간담회에 이어 다시 만나게 돼 반갑다는 뜻을 전하고 "매번 따뜻한 환영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난 97년 양회가 맺은 이후 교류를 통해 공통 관심사인 세제, 세무행정, 세리(세무)사제도 등 자료와 정보를 상호 교환함으로써 친선과 신뢰감 증진은 물론 양회의 이해를 더욱 증진시키고 세무사제도 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일본 시코쿠 세리사회 카지 히사시 회장은 일본 나루토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세무사의 사회적 사명인 납세자에 대한 세무지원 문제및 일본의 관.민이 총동원한 전자신고, 전자납세의 보급추진이 적극적으로 시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광주지방세무사회와 시코쿠세리사회가 실시하고 있는 연수 내용 및 실시상황, 문제점 등에 관해 의견을 교환하며, 양회 측의 설명을 들었다.

 

 한편 이번 일본 시코쿠세리사회 방문에는 서하진 광주지방세무사회 회장을 비롯, 김현곤.윤경도 부회장, 김덕곤 국제위원장, 양동묘 총무이사, 김영록 국제교류이사, 김진환 연구이사 등 7명의 지방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또 일본 시코쿠 세리사회는 카지 히사시 회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