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7. (화)

경제/기업

光銀, 지역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기업컨설팅사업' 시행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은 최근 급변하는 경제환경 속에서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기업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기업컨설팅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광주은행은 담당 부서인 기업영업전략부 내에 금융경력이 풍부한 팀장급의 인력을 추가 배치하고, 관련 제도를 마련하는 등 사업에 필요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지역중소기업에 대해 일반 경영자문에서 전문 기술력 지원까지 폭 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역 산업발전의 선두주자인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남헌일), 광주광역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본부장. 이춘범)와 기업컨설팅업무 제휴협약을 체결해 최상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와함께, 안정적인 사업승계가 필요하나 그 방법과 절차에 대해 고민하고 있는 중소기업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전문가로 '광은컨설팅위원회'(세무사 정성균, 회계사 정형선, 변호사 신광식, 노무사 용해중)를 구성하고 세금, 법률, 회계, 노무 등 각 분야에 걸쳐 가업승계에 필요한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광주은행 위재호 지역개발팀장은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지역 중소기업 지원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져야 한다는 경영 방침에 따라 '기업컨설팅사업'을 시행하게 됐으며, 컨설팅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지역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성공적인 사업승계를 위해 지역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