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5. (일)

경제/기업

광주은행 인턴사원 중 6명 직원채용

 
 광주은행(은행장. 송기진)이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광주전남지역 졸업생을 대상으로 내실 있는 청년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학교 취업관계자와 시.도민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청년인턴쉽 프로그램은 지난 3월 인턴사원 87명을 채용해 3개월 동안 운영했고, 최근 인턴사원 중 우수인력을 선발해 6명을 직원으로 채용했으며, 이 외에도 광주은행 인턴십 과정에 참여한 상당수의 인원이 타 기업에 취업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광주은행은 인턴십 참가자를 대상으로 월 100만원 상당의 연수수당을 지급하는 한편, 한국금융연수원 사이버연수 과정을 이수토록 해 금융관련 지식을 쌓게 하는 등 지역 대학졸업생들을 위한 입체적인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또한, 근로자능력개발카드를 발급해 외국어 학습과 취업관련 자격증 취득에 활용토록 지원했으며, 수시로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타 기업과 차별화된 체계적인 연수프로그램을 진행해 인턴십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광주은행 관계자는 금년 하반기에도 7,80명 내외의 광은인턴십 과정과 100여명의 산학현장실습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임직원이 급여와 휴가를 반납해 재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