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경제/기업

김기문 중기회장,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과 제주 현장 방문

장태평 농식품부 장관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함께 지역 중소기업의 현장애로 파악을 위해 지난 12일 제주도를 찾았다.

 

특히 이번 방문은 제주지역 농식품 관련 중소업체들의 경영,수출 및 시설현황 등을 파악하고 지역 식품 중소기업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업체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들은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이와 관련해 김기문 회장은 정부와 민간의 공동 현장방문은 서로의 역할분담으로 현장애로 해결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나아가 식품 중소기업 발전을 통해 산업기반을 강화함으로써 향후 농식품관련 산업 전반의 체질개선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현장방문을 계기로 농식품부와 중앙회는 ‘농어업 및 중소기업 발전 공동연구’, ‘규제개혁과제 공동조사’, ‘농식품 중소기업 현장 릴레이 간담회’ 등을 통해 공동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특히 농식품부는 올해 ‘식품제조업체 시설현대화’, ‘가공원료 수매지원’ 등을 위해 총 1,5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해 10월 '농식품산업 및 관련산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의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내외 관련 박람회 참여협력 및 공동 현장방문, 직거래 체계 등 유통업 경쟁력강화 지원 및 녹색 중소기업 발굴 육성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공동연구, 정책협의체 구성 및 정기간담회 개최 등을 협의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