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경제/기업

중기중앙회, 유인촌 문광부장관과 산업현장방문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이 함께 콘텐츠 중소기업의 애로를 파악하기 위해 금일 한국캐릭터산업협동조합(이사장 김영철)과 기업현장을 방문한다.

 

유인촌 장관은 이번 방문에서 콘텐츠 관련 중소업체들의 경영ㆍ콘텐츠 해외수출 및 시설현황 등을 파악하고 콘텐츠 중소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콘텐츠 중소기업의 발전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중소기업계는 △‘콘텐츠 중소기업 해외진출 지원’, △‘해외 주요 거점지역 콘텐츠 현지인 전문가 시범활용', △찾아가는 문화콘텐츠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도입, △‘문화접대비 한도확대’, △‘중소기업 문화공간 조성시 재정 지원’등을 건의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지난해 11월 ‘콘텐츠산업특별위원회’를 출범한 이후 콘텐츠 중소기업의 애로 및 경쟁력강화를 위하여 콘텐츠중소기업 금융평가모델개발, 해외진출활성화 방안, 산학연계, 우수인재 양성 등 중점 과제를 선정하여 발전 방안을 모색중에 있다.

 

한편, 문광부와 중앙회는 지난 2008년 5월 '사랑받는 문화, 존경받는 기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중소기업 문화경영지원센터’를 설립해 중소기업의 문화경영 및 문화마케팅 도입 △문화기업 발굴 및 시상 등 중소기업의 친문화환경 조성 지원을 협약한 바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