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6.26. (수)

지방세

안성시, 기업 임직원 대상 '지방세 설명회' 개최

경기 안성시는 지난 24일 안성상공회의소에서 관내 기업체 임직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국세·지방세 실무, 개정된 지방세법, 올해 지방세 운영방향 등에 대해 설명함으로써 관내 기업체의 납세의식을 고취하고, 자발적인 신고·납부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기업체는 가산세 부담을 경감하고, 시는 자주재원을 확충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강사로는 나선 노찬호 경기도 세정과 세정담당과 두용균 세무사는 이날 ▷지방세 개요 ▷위택스(www.wetax.go.kr)를 이용한 지방세 납부안내 ▷지방세 수납시스템 및 서비스의 개선 ▷개정된 지방세법 ▷비과세․감면제도 ▷개별주택가격 및 개별공시지가 등에 대한 해설을 토대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2012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 참석자들에게 배부해 기업체 지방세 실무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설명회에 참석 "기업하기 좋은 안성시를 만들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늘 지방세 설명회는 우리시 자체적으로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지방세 및 국세에 대해 전문강사님을 모시고 기업보호차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으로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 관계자는 "국세에 비해 지방세에 대한 전문지식 부족으로 비과세·감면 혜택을 받지 못하거나 가산세 추징 등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많아 이러한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번 설명회와 같이 관내 기업에 도움이 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