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뉴스

연말정산 증빙서류 '민원24'에서 무료로 즉시발급

행자부,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 개설…9일부터 서비스

이달 9일부터 연말정산 시 준비해야 할 각종 유·무료 증빙서류를 ‘민원24(minwon.go.kr)’에서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행정자치부는 이달 15일부터 30일까지 예정된 연말정산 기간을 앞두고 ‘민원24’홈페이지에 ‘연말정산 맞춤형 전용창구’를 개설해 9일 서비스한다고 8일 밝혔다.

 

근로자들은 연말정산 처리업무는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고, 증빙서류는 ‘민원24’에서 발급받으면 된다.

 

‘민원24’에서 즉시발급이 가능한 민원증명 서류는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지방세(등록세) 납부확인 등 총 43종이다.

 

특히 주민센터 등을 방문해 발급받으면 최고 2천원의 발급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민원24’에서는 대부분의 연말정산 관련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행자부는 ‘민원24’ 서비스와 유사한 명칭(또는 홈페이지 주소)을 사용해 민원대행 업무를 운영하는 사례(통신판매업으로 등록․신고)가 있으니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심덕섭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연말정산 기간 중에는 서비스 접속이 많으므로 미리 서류를 발급하는 게 좋고, 연말정산 민원서류 발급 시 정부민원포털 ‘민원24’ 명칭과 웹사이트 주소를 반드시 확인한 후 이용하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