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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5.02.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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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국세청 홈택스 통합 후 홈페이지는?

지난 2월 23일 8개 대민 사이트가 차세대 국세행정시스템 개통과 함께 홈택스로 통합된 후 기관의 소개, 직제, 전화번호, 서비스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었던 고객만족센터 홈페이지가 자취를 감췄다.

 

 

 

이로 인해 납세자나 세무대리인이 국세상담 업무를 총괄하는 고객만족센터 기관정보에 접근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한 세무사는 “흩어져 있던 납세자 상담업무가 홈택스로 통합된 사실은 알고 있었으나 관할 기관정보가 홈택스에 없는 것은 몰랐다”며 “홈택스에 해당 기관정보를 게재하는 것이 납세자의 정보편의를 위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한 국세청 관계자는 “납세자 상담 기능을 홈택스로 통합하는 데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거기까지는 미처 생각 못했다”며 “해당 지적 사항은 충분히 검토해 볼만한 하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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