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1. (토)

세무 · 회계 · 관세사

대전지방세무사회 정기총회 성료

대전지방세무사회는 16일 선샤인호텔 5층 그랜드 볼륨에서 제42회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금년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을 의결했다.

 

 

이날 정기총회는 백운찬 세무사회장, 이상민 국회의원, 최진구 대전지방국세청장, 손남수 성실납세국장, 오상준, 김광천, 고영일 대전시내권 서장 등 회원 6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이날 총회에서 유병섭 대전지방세무사회장은 “신 행정수도인 세종시가 면모를 갖추게 됨에 따라 대전, 충청지역에 회원수가 급증하고 있어 지방회가 명실 공히 한국세무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회 운영을 선배 회원님들의 경험과 지혜를 배우고 젊은 회원님들의 고충과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하면서 화합과 단합된 좋은 전통을 계승하여 활기찬 대전지방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유 회장은 “세정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함께 세무사업무영역이 침해하고 세무사 발전을 저해하는 이해 단체에서 위협을 가하고 있는 만큼 어느 때보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백운찬 본회 회장은 치사를 통해 “재임동안 복잡한 회칙과 규칙을 정비하겠다.”고 강조하고 세무사업무 영역을 지키는 데 혼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진구 대전지방국세청장은 “축사를 통해 “대전지방세무사회가 42년 동안 지역 납세자들로부터 사랑과 지지를 받으며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들이 공공성을 지닌 조세전문가로서 납세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성실신고 납세문화 정착을 위해 노해온 덕분”이라고 치하했다.

 

 

이어 최 청장은 “연중 계속되는 국세청의 중요 업무가 차질 없이 집행되고 있는 세무대리인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이라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날 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에 대한 공로 및 감사패도 수여했다.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한국세무사회장
○ 감 사 장 충청대학교 오경나 총장.
○ 공 로 상 이 명 재. 송 태 현 , 정상민, 최 순 규, 곽동주세무사.

 

□ 대전지방국세청장
○표 창 장 오 영 자, 이석재, 정 홍 재, 이순우, 이현지 세무사.

 

□ 대전지방세무사회장
○ 감 사 장 윤 홍 덕 (대전지방청), 박상옥 대전지방청), 이동환 (대전세무서), 이안희 (천안세무서), 이 상봉 (동청주세무서).
○ 감 사 패 우송대학교 금융세무경영학과 이기육 교수.
○ 우수지역세무사회 아산지역 세무사회 회장 우태균.
○공로패 박세원, 장재식, 김철웅, 이두영, 현 정 환 세무사.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