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4. (화)

경제/기업

KT&G 인재개발원, 대전지역 관리자 교육을 통한 재능기부

KT&G(사장 백복인)의 인재양성 기관인 ‘KT&G 인재개발원’이 지역사회 관리자를 대상으로 ‘리더십 개발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가톨릭 대전교구 사회사목국 주최로 이루어지며, 대전지역 가톨릭 사회복지분야의 관리자 8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주제는 ‘가톨릭사회복지 관리자들을 위한 리더십 양성’이며, 강사는 홍석환 KT&G 인재개발원 원장이다. KT&G 인재개발원은 작지만 가지고 있는 역량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자 이런 교육을 추진하였으며,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회사 경영이념과 ‘상생추구’라는 핵심가치를 실천하는 것이라는데 그 의미가 있다고 한다.

 

교육은 9월1주~10월2주까지 5주 동안 운영되며(9/6~10/11),「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7시~9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내용은 ‘관리자의 역할’, ‘일관리’, ‘사람관리’, ‘변화관리’, ‘관리를 위한 관리(효율성과 효과성)’의 5개 소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KT&G 인재개발원은 앞으로도 비영리단체, 영세업체 등 교육의 필요성은 절감하지만 예산 등의 문제로 외부교육을 수강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곳을 대상으로 역량향상을 위한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며 강의는 홍석환 인재개발원장을 비롯한 KT&G 인재개발원내 사내 강사진이 교육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