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제로슈거 소주 '새로', 에피 어워드 코리아 '올해의 특별상' 선정

 

롯데칠성음료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올해의 특별상’ 및 금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실제 집행된 캠페인의 결과를 기반으로 효과적 마케팅 사례를 평가하는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됐으며, 현재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25개국에서 55개 이상의 프로그램이 시행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와 ‘새로’는 올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기업과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특별상'을 각각 받았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9월 제품 출시를 전후로 진행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의 탄생 캠페인’으로 △음료/주류 △커머스&소비자-신제품/서비스소개 △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제품  등 3개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상식인 ‘2023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올해의 브랜드’ 및 금상을 수상한 것은 ‘새로’의 기획 단계부터 출시 이후까지 진행된 효율적·적극적인 론칭 캠페인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인정받은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인 ‘새로’에 대한 적극적 캠페인을 통해 ‘새로’가 국내 소주 시장의 대표주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작년 9월 출시한 제로 슈거 소주 ‘새로’는 과당을 사용치 않고 산뜻하며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출시 7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하는 등 국내 제로 슈거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새로구미’라는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를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함과 동시에 패키지를 차별화하는 등 기존 소주 제품들과의 차별화된 마케팅 캠페인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받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