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하이트진로, 나물 가공 및 유통 스타트업 '㈜엔티'에 후속 투자

 

하이트진로(대표⋅김인규)는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주)엔티’에 후속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나물투데이는 제주도, 울릉도 등 전국 각지 농가와 계약을 맺고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나물을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한 후, 소비자 식탁까지 배송하는 나물 유통서비스다.

 

나물투데이는 희귀 품종 및 제철 나물 제공, 신선도 유지 배송, 정기 배송서비스, 백화점⋅대형마트⋅이커머스를 비롯한 다양한 판매채널 보유 등이 차별화된 핵심 역량이다.

 

지난 2021년 8월 엔티의 핵심 역량에 주목해 지분을 신규 투자했던 하이트진로는 2년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가능성에 다시 주목해 추가로 투자를 진행하게 됐다.

 

실제로 지난해 매출은 전년대비 약 70% 성장했으며, 하이트진로가 최초 투자한 2021년 8월에 비해 현재 온라인 자사몰 회원수 및 월 방문자수가 각각 약 56%, 40% 증가했다.

 

최근 엔티는 공유농장 확대 및 종자재배 연구를 통한 생산 분야까지 확장하는 등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기존 공장을 확장하고 생산능력을 증대해 대형마트, 대형 식자재, 반찬 제조업, 온라인 플랫폼 등 B2B 거래 확대로 매출증가가 기대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는 “엔티의 나물 가공 및 유통 플랫폼 ‘나물투데이’와 같이 기존에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후속 투자 및 협업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2020년 스타트업 투자를 시작한 이후 기존 투자처에 후속 투자를 단행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