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오비맥주 "카스, 5~7월 가정시장 점유율 41.4%…1위 수성"

오비맥주의 ‘카스’가 하반기에 들어서 1위 입지를 더욱 강화하고 있다.

 

1일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5~7월 국내 맥주 가정시장에서 오비맥주 카스 프레시는 41.4%의 점유율로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카스는 올해 경쟁이 더욱 치열해진 맥주 시장에서 2분기와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2위와의 격차를 더 벌리며 1위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올해 1분기까지 2위 브랜드와 2배 정도의 점유율 차이를 보였던 카스는 5~7월에는 2위와의 격차를 2.8배로 벌리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름 성수기로 진입하는 시점인 5~7월의 3개월간 가정시장에서 카스의 판매량은 직전 2~4월에 비해 약 20% 증가했다.

 

제조사별 순위에서도 오비맥주는 51.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오비맥주는 편의점과 개인슈퍼, 대형마트, 조합마트 등 국내 가정시장의 모든 판매 채널에서 5~7월 제조사 1위를 차지했다.

 

카스는 엔데믹 전환 후 첫 여름을 맞아 6월 중순부터 ‘카스쿨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여름 성수기 맥주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홍대 메인상권에 선보인 ‘카스쿨’과 ‘카스 레몬 스퀴즈’ 팝업 매장에는 두달간 4만명 이상이 다녀갔으며 ‘카스쿨 캠페인’ 포털 사이트에는 총 47만명이 방문하기도 했다. 또한 카스가 이번 여름 한정판으로 선보인 ‘카스 레몬 스퀴즈’는 출시 4주 만에 200만 캔 판매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주류시장 최대 여름 캠페인 ‘카스쿨’, 한정판 ‘카스 레몬 스퀴즈’ 등을 선보이며 올여름 성수기 시장을 이끌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소비자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