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골든블루,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면세 판매량 전년比 7배 '쑥'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의 올해 7월까지 면세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7배 가량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카발란은 '아열대 지방은 위스키 생산이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탄생한 타이완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다. 2017년부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독점 수입·유통하고 있다.

 

카발란은 독특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자랑한다. 타이완의 고온 다습한 기후는 캐스크(와인, 위스키 등을 숙성시키는 나무통)의 풍미가 원액에 더 빨리 스며들게 하는 특징이 있다. 카발란은 이러한 숙성 방식을 통해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에서 느낄 수 없는 독특한 향미를 갖췄다.


특히 카발란의 경우 다른 싱글몰트 위스키에 비해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어 개인의 입맛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신생 증류소인 카발란 증류소는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력을 인정받고 있다. 2010년 위스키 종주국인 스코틀랜드의 번즈 나이트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1등 수상을 시작으로 2017년과 2018년 IWSC과 SFWSC에서 올해의 증류주 제조사상(Distillery of the Year)를 수상했다.

 

이밖에도 카발란은 세계 유수의 주류 품평회에서 700여개 이상의 메달을 수상하며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현재 카발란은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 바리끄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카발란 클래식 등 총 11종의 제품을 면세 채널에 선보이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수요에 대비해 유통 채널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엔데믹의 가시화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카발란’의 면세 판매량 또한 더욱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다채로운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확고히 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