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주류

오비맥주, 예비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스쿨' 2기 성료

 

오비맥주는 예비 마케터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스쿨’ 2기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 등 마케팅을 희망 직군으로 꿈꾸는 예비 마케터를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을 열고 있다. 오비맥주 마케팅스쿨은 오비맥주 현직 마케터들이 미래 마케터들에게 마케팅 노하우와 역량을 전수하는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2기는 많은 예비 마케터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 대비 참가인원과 교육기간을 대폭 확대했다.

 

지난 7월14일부터 매주 토요일 7주간 열린 이번 2기에는 총 70명의 학생들이 함께했다. 2기 프로그램은 각 주별로 오비맥주의 마케팅 혁신과 비전 소개를 시작으로 △데이터 중심 마케팅과 소비자의 이해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및 솔루션 △미디어 기획 및 실행 △브랜드 캠페인 실행 △캠페인 기획 개발 순서로 운영됐다.

 

교육 마지막날 최종 발표에서는 총 13개팀 중 대상 1팀과 금상 1팀을 선정해 시상했다. 대상 수상 팀은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의 ‘세이브 더 데이트’ 캠페인과 연계한 마케팅 아이디어를 선보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AB인베브 동아시아 CMO(최고마케팅경영자)는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작년에 이어 예비 마케터를 육성하기 위한 국내 대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2기도 많은 분들의 성원에 성공적으로 막을 내리게 됐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