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11. (목)

경제/기업

광주상의, 광주테크노파크와 업무협약 체결

 광주상공회의소(회장. 박흥석)가 광주테크노파크(원장. 남헌일)와 중소기업지원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상의는 20일 오후 광주테크노파크 본부동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산업인프라 구축, 대형 국책사업 유치, 투자유치 및 일자리 창출, 친환경부품소재산업 육성을 통한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와 개별 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등의 과제를 공동으로 추진하게 된다.

 

 광주상의와 광주테크노파크는 중소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서비스사업 확대, 시장개척 및 투자유치 활동 전개, 각종 조사.연구사업의 공동추진, 인력양성 사업 및 취업알선 사업을 적극 협력,추진할 방침이다.

 

 박흥석 광주상공회의소 회장은 "광주테크노파크는 중소벤처기업 지원기관으로 창업보육센터기능, 연구개발지원, 지역전략산업 기획을 맡고 있어 이번 업무 협약 체결에는 큰 의미가 있다"며 "양 기관이 수행하고 있는 사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고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기업에 대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의는 현재 '동북아 상품거래소 광주유치'와 '광주은행의 민영화를 통한 분리매각'을 적극 추진 중에 있으며, 회원밀착형 기업지원서비스 강화로 회원업체의 위상 신장 및 회원확충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