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0. (일)

세정가현장

[대전서]성실납세자를 위해 황홀한 음악 선물

 대전세무서(서장 강근모)는 3월 3일 『제48회 납세자의 날 행사』에서 모범납세자 23명, 세정협조자 2명, 유공공무원 12명 등 총 37명에게기획재정부장관,국세청장,대전지방국세청장,대전세무서장 표창 등 각종 표창장을 수여(전수)하였다.

 이날 행사는 수상한 납세자에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납세자들이 납세의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바이올린,첼로,피아노로 구성된 관현악 앙상블팀의 황홀한 연주 및 축가를 선물하는 등 다양하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 전개되었으며 성악가의 축가 연주로 끝을 맺었다.

 

 이와함께 성실납세자가 직접적인 세정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일일 명예서장’과 ‘민원봉사실장’ 위촉 행사를 실시함으로써 국세행정에 대한 이행의 폭을 넓히고 성실납세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대전세무서는「성실납세문화 조성 행사 주간」을 맞이하여 ‘세금의 역할과  중요성’을 주제로 「학생세금문예작품 및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작에 대해서는 국세청장 표창 등을 시상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세무서는 납세자 우대 행사와 미래납세자 세금교육을 활성화하여 세금납부에 대한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도록 성실납세 우대정책을 적극 펼쳐 사회 전반에 성실납세 공감대를 확산, 선진 납세문화 조성에 기여해나가기로 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