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9.07. (일)

경제/기업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한국산업인력공단-공동교육훈련기관 약정 체결식 개최

부산상의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조성제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이영활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는 26일(수) 오전 11시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2014년도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수행을 위한 관계 기관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지역․산업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은 국정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한 고용노동부의 역점사업으로 부산에는 이의 수행을 위해 지난 12월에 부산상의가 중심이 되어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위원회)가 발족되었다.

 

이후 위원회는 “부산지역 인력 및 훈련 수요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2014년 부산지역 인력양성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수행할 공동교육훈련기관 세 곳(대한상공회의소 부산인력개발원,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한국해양대학교)을 3월초에 선정한 바 있다. 이 날 약정은 부산상의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공동교육훈련기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공동교육훈련기관 간에 체결되었으며, 약정 체결식에는 부산광역시, 부산고용센터 등 유관기관의 관계자도 함께했다.

 

 

이번 약정을 통해 공동교육훈련기관은 산업계의 수요에 바탕을 둔 125개 교육훈련과정을 개설해 1,000명의 신규인력을 양성하고 4,500여명의 재직인력을 교육할 계획이다. 부산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교육훈련기관 및 기업체와의 상시 채널을 확보해 필요한 교육훈련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한다는 생각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