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컨설팅 종합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관리와 컨설팅 종합정보를 포함한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 서비스를 26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부에서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컨설팅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중소기업이 사업 정보를 개별적으로 검색해야 하고 컨설턴트 역시 전문자료, 교육 등 관련자료 취득이 힘든 상황에서 컨설팅 관련 종합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확대·개편한 것이다.
정부 3.0에 맞춰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주요정보는 다음과 같다.
▷관리기능 메뉴의 단순화 및 메뉴얼 추가 ▷컨설팅 사업정보를 분야별로 구성, 캘린더 형태로 사업 정보 제공 ▷컨설팅 대학원의 학사일정과 전문자료 및 행사 정보 제공 ▷컨설팅 우수사례, 온라인 컨설팅 등 유용한 정보 교류 기능 제공
중소기업 컨설팅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별도 회원가입 없이 누리집(www.smbacon.go.kr)에 방문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신상곤 지식서비스창업과장은 "향후 컨설팅 관련 사업 컨설턴트 종합 DB의 구축과 민간 컨설팅 플랫폼 연계 등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컨설팅 산업 기반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