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세정가현장

[관악서]곽동국 신임 서장 취임식 개최

관악세무서는 22일 지하 대강당에서 제3대 곽동국 관악세무서장의 취임식을 개최했다. 
 
 
곽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우리는 미래로 도약해야 하는 시대적 과제에 직면해 있다"면서 "국민이 신뢰하는 공정한 세정을 위해 균공애민(均貢愛民)의 자세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직원들에게 ▷국민과 함께하는 세정 ▷국세청 본연의 업무에 충실 ▷성과 중심의 인사문화 정착 위한 일관되고 공정한 인사 ▷변화하는 세정환경에 맞는 자기발전 노력 등을 언급하며 "여러분 모두 국세청 변화의 주인공임을 기억해달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곽 서장은 "행복하고 활기찬 직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면서 "저부터 격의 없이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갖고, 이를 통해 직원 여러분의 고민과 어려움을 함께 풀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마음을 갖는다면 자연스럽게 일하고 싶은 행복한 직장문화가 정착될 것이라고 믿는다"며 취임사를 마무리했다.
 
곽 서장은 59년생 경북 달성 출신으로 영남대, 서울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으며, 7급 공채로 국세공무원에 입문한 이후 성동세무서 법인세과장, 청와대 파견, 대구청 세원분석국, 중부청 무한추적팀, 김천세무서장, 중부청 조사2국, 용산세무서장 등을 거쳐 제3대 관악세무서장으로 부임했다.
 
[프로필]
 
▷59년생 ▷경북 달성 ▷영남고 ▷영남대 경제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 ▷7급공채 ▷성동세무서 법인세과장 ▷강릉서 부가소득세과장 ▷청와대 파견 ▷대구청 세원분석국 신고분석1과장 ▷중부청 무한추적1팀장 ▷김천세무서장 ▷중부청 조사2국2과장 ▷용산세무서장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