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훈 기재부 세제실 조세총괄정책관 강의
정기총회서 정재연 제34대 학회장 취임식

(사)한국세무학회는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고려대학교 CJ 법학관 베리타스홀에서 개정세법 해설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정훈 기획재정부 세제실 조세총괄정책관이 개정세법 해설 강의자로 나서며, 개정세법 해설에 앞서 이전오 성균관대 교수가 ‘조세정책의 조건-신화 벗어나기와 나아갈 길’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한다.
회원 수 4천여명의 국내 최대 규모 조세 학술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세무학회가 개최하는 개정세법 해설 워크숍은 매년 연초에 열리며, 향후 시행될 개정세법에 대한 내용을 상세하게 소개해 학계와 실무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정세법 해설 행사는 유튜브(https://youtu.be/IMf7VxDJtU8)로도 생중계된다.
한편 한국세무학회는 워크숍 종료 이후 정기총회를 개최한다. 정기학회에서는 박종수(고려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제33대 한국세무학회장의 이임식과 정재연(강원대 교수) 제34대 신임 학회장의 취임식이 열릴 예정이다.
한국세무학회는 지난 1988년 창립돼 조세정책, 조세법 및 세무회계 등을 연구하는 대표적 조세 관련 학술단체로, 교수·공인회계사·변호사·세무사 등 4천여명의 회원이 소속돼 있으며, '세무학 연구', '세무와 회계저널' 등 두 종류의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를 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