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까지 원서접수
국세청은 담당급(4~5급) 공모직위인 운영지원과 노무안전팀장과 비상안전담당관실 비상팀장을 공개모집한다고 20일 공고했다.
노무안전팀장은 행정사무관 직급으로, 노무점검 등 공무직 관련 업무, 노사협의회‧단체협약 진행, 중대 산업재해 관련 안전‧보건에 관한 예방‧조치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비상팀장 역시 행정사무관 직급으로,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한 제반계획의 수립과 종합 및 조정, 정부 비상대비훈련(을지연습, 민방위 대피훈련, 안전한국훈련 등), 재난‧위기상황 관리기관과의 연관체계 구축 운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노무안전팀장과 비상팀장에 응시하려면 필수요건과 경력 또는 실적요건을 갖춰야 한다.
5급·6급 또는 이에 상응하는 경력직공무원, 연구관 또는 지도관, 연구사 또는 지도사로서 승진소요최저연수(5년) 이상인 자 등이 응시할 수 있다.
또 노무관리, 안전보건 관리, 비상대비업무, 전시업무 등 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실적‧학력 등을 갖춰야 한다.
두 직위 모두 임용기간은 2년이다.
오는 27일까지 응시원서를 접수하며, 형식요건 심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을 통해 다음달 중 선발할 예정이다.
기업재난관리사, 산업안전지도사, 소방시설관리사, 소방안전관리자, 공인노무사, 안전관리사 등의 자격 보유자는 가산점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