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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협회는 업체들의 무역정보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다양해짐에 따라, 정적인 DB 서비스의 보강을 목적으로 질의-답변 형식의 쌍방향 On-Demand 무역지식 서비스를 마련하였으며, 본 서비스의 제공으로 무역업체들은 실무 추진 시 상황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질의하여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역협회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 확보로 전사적인 업무 상담체계가 확립되었다고 한다.
특히 본 서비스는 무역협회 내부 그룹웨어의 업무 프로세스 관리 시스템(BPMS)과 연동되어, 담당자들이 업체들의 질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답변할 수 있도록 구축되어 있어 효율적인 상담이 가능해졌다고 하며, 상담 결과는 모두 축적되어 모든 무역업체가 검색할 수 있다고 한다.
무역지식 서비스는 KITA.net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원하는 정보에 대해서 질문을 등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질문에 대하여 답변도 할 수 있다. 본 서비스는 질문과 답변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포인트를 부여하고, 포인트가 높은 이용자에게는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무역협회에서는 본 서비스의 제공으로 연간 약 1만 건의 무역지식이 축적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많은 무역업체의 이용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