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6.25. (화)

세정가현장

[남대문서] "납세자를 따뜻하게 섬기겠습니다"

"일일민원실장 3인조 그룹 여가수 씨야, 초대해 주셔서 감사해요"

남대문세무서는 납세자의 날을 맞아 관내 모범성실납세자를 초청 기념식과 함께 표창을 수여하고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준데 대해 감사의 시간을 가졌다.

 

남대문 세무서는 지난 3일 오후 3시에 거행된 납세자의 날 기념식에서 관내 경제단체장, 역대 모범납세자, 역대 명예서장 및 명예민원실장, 세무대리인 등 외부인사를 초청한 가운데 기념식을 갖고 모범납세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세정설명회를 개최했다.

 

한명로 서장은 기념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국세청은 납세자를 따뜻하게 섬기는 세정을 전개하기로 했다"면서 "모범성실납세자로 선정되면 세무조사 유예와 징수유예 납기연장, 금융상의 혜택, 공항귀빈실 이용 등의 우대혜택이 주어진다"고 말했다.

 

모범납세자를 대상으로 한 세정설명회에서 한 서장은 국세청의 세계적인 3대 IT 브랜드인 ▶현금영수증 ▶홈택스 ▶TIS 시스템 등에 대한 세정설명회와 함께 세무행정 소관업무에 대한 금년도 중점업무 집행계획을 참석 모범납세자들에게 상세히 브리핑했다.

 

한편 이날 남대문세무서에서는 3인조 그룹 여가수 씨야가 일일 명예민원봉사실장으로 초청돼 현장을 찾은 납세자와 민원상담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명예민원실장 씨야는 "평소 세무서가 꽤나 딱딱하고 오기를 꺼려하는 곳인데 오늘 와보니 직원분들의 밝은 표정에 마음이 부드러워 졌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