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7. (금)

세정가현장

[광주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전개.

무등봉사단, 마음까지 깨끗하게!

광주세무서(서장.배춘호)는 지난주 토요일 남구 봉선동 소재, 자매원을 방문해 대청소를 실시했다.

 

 

광주서 직원들로 구성된 '무등봉사단'원들은 지난달 독거노인 '밥상차리기' 봉사활동에 이어 5월에는 관내 소재한 불우시설인 소화자매원을 방문해 시설 내.외부 청소는 물론 *쇼핑백 만들기 작업, *산책친구 되어주기 및 생필품 기증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봉사단은 소화누리(정신장애) 자매들이 거주하는 4개 동의 생활관을 바닥부터 창틀까지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하고, 1개당 7원씩 수익이 남는다는 쇼핑백 만들기 작업에 동참해 직장에서 체험하는 자매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불량 0%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자매들과 산책하면서 장애우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을 갖고, 거동이 불편한 형제와 두 손 맞잡고 이야기꽃을 피워 말벗이 되어주었으며, 비누 등 생필품을 전달했다.

 

봉사활동이 끝난 후 직원들은 "오늘의 봉사활동을 통해 자매님들의 마음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대청소 봉사활동으로 우리들의 마음까지 깨끗하게 청소한 기분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세무서는 앞으로도 매달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베푸는 나눔의 세정을 적극 실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