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세정가현장

[강서서] "노영애 팀장, 신뢰도제고 최우수상"

조춘연 서장, "참신한 아이디어가 납세자 만족시키는 원천"

노영애 납세자보호실장이 강서세무서 신뢰도제고 추진결과 소그룹별 경진대회에서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동서 세정지원컨설팅팀 팀장이기도 한 노영애 실장은 소규모 영세사업자에 대한 다양한 세정활동 전개로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

 

강서세무서(서장. 조춘연)는 국민신뢰도 제고와 관련 24일 전직원이 자발적으로 조직한 17개의 소그룹팀별 신뢰도 제고 추진결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는 특별히 세무사 4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여 국민과 납세자의 입장이 반영된 공정한 심사를 진행하는 등 소규모영세사업자를 위해 다양한 활동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실천한 세정지원컨설팅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조춘연 서장은 팀별 발표내용에 대해 일일이 강평을 하며  “전직원이 자발적으로 17개  소그룹팀을 구성해 다양하게 국민신뢰도 제고에 앞장선 직원 모두에게 노고를 치하하고 국민신뢰도 제고가 궁극적으로 국세청과 우리 직원들의 세무행정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결과를 가져올 것” 이라고 강조했다.

 

나아가 조 서장은 “ 강서서는 앞으로 분기별 경진대회를 개최해 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실천 경연장을 마련하겠다"면서 "경진대회에서 선발된 최우수팀의 최우수직원은 표창과 승진 등 성과보상 우대방안을 전 직원에게 공지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발표회에서 납세자 불만 해소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일환으로 장기간 조사가 필요한 경정청구를 제외한 단순 소득공제 등 경미한 경정청구에 대해서는 가급적 1주일 이내에 신속하게 처리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강서서는 각종 신고전 세금계산서 불부합 자료 등 과세자료를 사전에 제공, 납세자의 자기시정기회와 가산세부담을 경감해 주기로 했다.

 

한편 이 날 경진대회에서는 현지확인 대상자로 분류된 사업자등록신청자에 대해 납세자의 시간과 비용절감을 위해 사업자등록증 등기우편 배달서비스 등 국민을 위한 다양한 국민신뢰도 제고 실천방안이 발표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