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30. (화)

경제/기업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대대적인 지역사회 봉사활동 펼쳐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 (단장. 송기진 은행장)과 광주은행 인턴들은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에 걸쳐 광주와 전남지역에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2015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광주유치를 기원하고 광주은행 인턴들의 봉사활동 체험을 통한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실시했으며, 무등산 보호운동과 광주천 정화활동을 비롯해 각 지역과 봉사단별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지난 3월에 채용된 광주은행인턴 70여명은 17일, 무등산 제1수원지 주변과 바람재에 이르는 계곡과 등산로에 산재한 쓰레기를 수거하며 무등산보호 운동에 앞장섰다. 이날은 특히, 봄철을 맞아 무등산을 찾은 많은 시민들과 함께 산불예방과 2015 하계 유니버시아드대회의 광주 유치를 기원하는 캠페인도 벌였다.

 

 

 한편, 광주은행 지역사랑 봉사단은 주말인 18일, 광주천 정화활동을 시작으로 광주은행 영업점 인근의 버스승강장과 도로변을 청소했으며, 특히 전남지역에 소재하는 광주은행봉사단은 지역축제 현장을 찾아 길안내와 축제장 주위환경 정화활동을 통해 지역사랑과 자연보호에 대한 시민공감대를 확산시켜 나갔다.

 

 광주은행의 1,500여 임직원으로 구성된 '광주은행 지역사랑봉사단'은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통하여 지역민들로부터 아름다운 기업문화를 가진 은행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오는 4월 26일에는 '2009춘계 무등산사랑 범시민대회'에도 참가해 자연보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