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4. (토)

세정가현장

[목포서] 봉사단 '유달산 나눔이' 사회공헌활동

 
목포세무서(서장. 이종연)는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하기 위해 직원 스스로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봉사단 '유달산 나눔이'를 조직, 작년부터 활발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이종연 서장 및 '유달산 나눔이' 봉사단 등 직원 30여명은 지난 18일 주말을 이용해 관내 아동사회복지시설인 목포아동원(원장. 이상해)을 방문, 보호자가 없는 90여명의 아동들을 위해 고기와 간식을 전달하고 화단 만들기, 유리창 청소 등 대청소를 실시해 시설 내 보호아동들에게 사랑과 기쁨을 주었으며, 관내 다른 사회복지시설인 신안보육원과 함께 매월 1회 이상 방문하여 봉사활동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지역사회와 보호아동들의 아픔을 함께하며 섬김과 나눔의 자세를 마음 속 깊이 느꼈을 뿐 아니라, 국세행정 본연의 완벽한 업무집행에 만족하지 않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함으로써 국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받는 기관이 되는데 기여할 것을 다짐했다.

 

 

 이에앞서 목포서는 지난 9일에도 부모 없이 조부모와 함께 살고 있는 어려운 조손가정 2곳을 방문해 직접 성금을 전달하고 주거환경을 살피며 이들의 애로사항을 경청하는 등 지속적인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