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4. (토)

세정가현장

[의정부세관] 수출입 업체 대상 행정지원 간담회 개최

의정부세관(세관장 이택상)은 지난 3월 30일 관내 관세사 및 수출입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세관 1층 대회의실에서 '적극지원 행정 규제개혁 및 통관지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FTA제도 설명회, 적극지원행정 및 규제개혁 설명회, CARE PLAN 설명회 애로 및 건의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FTA제도 설명회에서는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EU FTA 제도, AEO제도 및 원산지수출자 인증제도 활용방안과 이에 대한 의정부세관 지원프로그램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이뤄졌다.

 

또한 적극지원행정 및 규제개혁 설명회에서는 2010년 의정부세관의 적극지원행정 및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통관물류멘토제를 통한 Global Top 수준의 통관환경구축 등에 대한 안내가,  Care Plan 설명회에서는 신용담보 증액요건 설명 등 신용담보제도에 대해 친절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간담회의 말미에는 관내 관세사 및 수출,입 업체의 애로 사항에 대한 의견 수렴과 심도있는 토의가 이뤄져 세관과 참석자 모두에게 내실있는 행사로 마무리됐다.

 

더불어 이택상 세관장은 간담회를 마무리한 자리에서 “관내 수출입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정부세관은 기업의 요청이 있기전에 ‘무엇이 필요할까?’ 생각하고 먼저 움직이는 세관이 되겠다"고 언급하고 수출입 업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해 참석자들의 깊은 호응을 받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