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세정가현장

[대구본부세관] 대구국제섬유박람회 FTA 홍보관 운영

대구본부세관(세관장 박병진)은 7일부터 3일 동안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12 대구국제섬유박람회(Preview in Daegu)에 참가해 섬유업체를 위한 특화된「FTA(자유무역협정)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FTA 홍보관」운영으로 섬유업계는 새로운 경쟁력 확보 기회와 FTA에 대한 이해를 돋우고 특혜관세 등 FTA의 효과를 홍보하기 위해 대구세관은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해 섬유업체의 FTA 활용에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15일자로 발효되는 한·미 FTA가 섬유업체들의 수출경쟁력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출물품의 FTA 특혜 활용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두고 컨텐츠를 구성했으며 특히 한·미 FTA는 섬유분야에 부과되는 13.1%∼32% 고관세가 즉시 또는 10년내에 점진적으로 철폐되므로 한·미 FTA 섬유·의류분야의 특징인 원사기준원칙 역내 공급부족 원료의 역외조달 허용 연례 기업정보제공 간접 원산지 검증 등에 대한 안내도 한다는 것이다.

 

또한 FTA 관련 홍보 동영상 상영 리플릿 배포 희망 업체에 대한 섬유관련 FTA 기업 컨설팅도 현장에서 직접 제공하면서 이번 FTA 홍보로 FTA 관련 전문지식이 부족한 지역 중소 섬유업체의 FTA 활용 및 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대구세관은 기대하고 있다.

 

 

 






배너